티스토리 뷰

앞서 게시했던 포스팅과 같이, 현재 저의 에델만 퇴사계획에 따른 후임자를 찾고 있습니다. 저희 인사팀을 통해 여러 구인사이트와 네트워크를 통해서 찾고 있습니다만, 언제나처럼 채용이라는 것이 쉽지 않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후임자가 진행해야하는 업무와 관련해 필요한 지식은, 멀티미디어와 소셜미디어에 대한 이해를 하고 있는 분을 찾고 있습니다. 두가지 분야를 아우르는 1인 2역을 소화해야하는 포지션인만큼 업무강도도 강한 편이며, 이 두가지 분야 모두를 아우르는 대리급 경력자를 찾고 있습니다. 웹에이전시 분야의 경력을 갖고 있다면 업무수행이 보다 수월할 것 같고요.

개인적 의견은, 지금까지 소셜미디어와 그리 친하지 않았더라도, 멀티미디어 스킬과 지식을 갖춘 전문가라면, 소셜미디어와 Digital PR은 입사초기 강도높은 훈련과 트레이닝을 통해 어느 정도 업무수행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도 해보고 있습니다. 업무상, 전문가적 인사이트를 제공해야하는 부분이 많기에 입사 후 1년간은 적지않은 분량의 공부가 필요하고요.

현재 여러 지원자분들의 이력서를 받고 있고, 그중 몇몇 분은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만, 업무에 즉시 투입이 가능하신 인재를 찾아보기가 어렵네요. 채용을 위해 필요한 요구사항은  에델만 코리아, Edelman Digital PR Team 사원(대리급) 모집 포스트에도 게시해 놓았습니다.

요즘 같은 취업대란의 시기, 본인의 커리어가 아무리 화려하다 하더라도 일단 취업부터 하고보자는 마인드라면 사절하고자 합니다. 에델만 코리아의 요구사항에 알맞지 않으면 채용을 할 수가 없고요. 에델만 코리아 Digital PR팀에서 진행하는 업무가 어떤 것인지, 또 그러한 업무수행을 위해 자신이 관련 지식을 갖추고 있는지부터 점검을 한 후, 그에 알맞는 메세지를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녹여내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