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페이스북에서 링크를 공유한 포스트를 볼 때, 썸네일이 클릭 여부를 판가름하는 중요한 기준이 되었음은 이젠 누구나 알 것이라 생각한다. 나는 개발자가 아니라서 잘은 모르지만, 그래도 나와 같은 의문을 가진 마케터들에게 도움이 될까 싶어 포스팅을 남긴다. 만약 이것이 잘못된 정보라면 경험이 있는 개발자분이 바로잡아 주시겠지. 아무튼 아래 내용의 출처는 여기이고, 동일한 주제로 몇분 간 구글링을 해보았지만 이 문제를 다룬 곳을 찾지 못했다. 


브랜드에서 디지털 캠페인을 진행하기 위해 외부에 별도의 캠페인 사이트를 구축 한 경우, 그 사이트가 페이스북에 원격 포스팅을 유도하는 구조로 되어있다면, 썸네일의 중요성은 두말하면 잔소리이다.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페이스북 링크 공유 포스트의 썸네일은, 이미지 사이즈와 가로세로 비율에 따라 달라지는 것으로 보인다. 나도 이번에 실무를 챙기면서 알게된 사실인데, 페이스북 자체적으로 썸네일 노출을 위한 이미지 사이즈 가이드를 마련해 놓고 있음을 알게 됐다. 직접 내 블로그를 통해 실험도 해보니 맞는 것도 같다. 모바일에서 썸네일이 크게 보이려면 560*292을 넘어야 한다.(1.91:1의 비율) 


Following are Facebook’s recommendations:

 - Text: 110 Characters Max (remainder truncated)

 - Title: 1-2 Lines

 - Domain: 1 Line

 - Description: Up to 1 Line

 - Image Size: 560×292 pixels



뉴스피드에서 눈에 잘 들어오는 링크 공유 포스트이다. 

이 썸네일의 사이즈는 700*500 픽셀. 560보다 너비가 넓다.

뉴스피드에서 눈에 잘 들어오는 링크 공유 포스트


아래는 썸네일이 작아서 아쉬운 링크 공유 포스트.

썸네일은 500*300 픽셀. 가로 사이즈가 모자른다.

썸네일이 작아서 아쉬운 링크 공유 포스트


그리고 가로 너비가 560이 넘더라도 세로 너비가 더 길어선 안되는 것으로 보인다.

아래 공유 기사를 들어가보니, 이미지 사이즈가 680*955 사이즈. 

560보다 넓지만 세로가 더 길어서 썹네일이 이렇게 나오는 듯 하다. 



저작자 표시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