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jit.com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URL: www.lijit.com
이 서비스는, 자신의 지인이나 친구를 통해 습득하는 정보에 높은 신뢰를 갖는다는 점과 해당 지인의 소셜미디어 네트워크를 통한 검색결과가 사용자로 하여금 신뢰도가 높고 정보량 또한 풍부할 것이라는 아이디어에 착안하여 나오게된 서비스로 생각됩니다.

When your readers search for information in real life, their first step is to typically seek out a friend for the answer. If their friend doesn’t have the answer they need, someone in that friend’s social network may. Eventually, they get an answer they trust, because it came from a source they trust. Your readers can now have that same experience on the web and it all starts with the source they trust. That source is you, the blog publisher.(www.lijit.com/about)

lijit.com은 방문자로 하여금 자신의 블로그의 내용에 더해, 보다 풍부한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특정분야의 전문블로그라면, 방문자로 하여금 원하는 정보를 보다 수월하게 찾을 수 있는 편의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는, 블로그 포스팅만으로는 소화하기 힘들었던 끝이 보이지 않는 정보들을 블로그 한곳에서 보여주는 것이 가능해졌다고나 할까요.

lijit.com
Lijit(리짓) 서비스는, 블로거 자신의 블로그에 위젯 형태로 탑재할 수 있게 구성돼있으며, 서비스 등록과정에서 자신과 관련된 주제의 다른 블로그 사이트들을 등록해놓으면, 방문자들은 이 위젯의 검색을 통해 보다 많은 풍부한 정보들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또 블로거 자신이 활동하는 다양한 소셜미디어들(각종 SNS들, 트위터, 플리커, 딜리셔스, 유튜브 등등)도 등록해놓을 수 있어, 자신이 활동하는 다른 소셜미디어들의 현황도 방문자들과 공유할 수 있고요. 덧붙여, 블로그 내부검색결과도 제공이 되는데요, 이러한 기능때문인지 PV가 약 5%정도 상승한다고도 합니다.

또 하나의 장점은, 위젯에서 검색을 눌렀을 때, 페이지가 바뀌거나 새로운 브라우저가 뜨는 번거로움이 없으며, 검색결과는 레이어형태의 별도 영역으로 보여지도록 돼 있다는 점이죠.

소셜미디어들에서의 활동상황을 공유하는 건 좋으나, 서비스 등록과정에서, 검색리스트에 추가할 수 있는 소셜미디어들이 몇가지로 한정돼있는 게 단점인 것 같고요. 소셜미디어들은 이용자 자신의 구미에 맞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도 적지 않은데, 그러한 사용자들에게는 아쉬움이 남을 것 같습니다.

저의 개인적 소견으로는 이 서비스는 기업블로그보다는 개인블로그에 최적화돼 있는 서비스 같아요.
기업블로그에서의 활용을 고민해본다면, 비공식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긍정적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